독성 품은 녹조, 빛으로 감시한다

초분광 센서 장착 항공기 촬영

은평, 인공지능 복지 ‘챗봇’ 개발

카톡 실시간 답변 11월 서비스

입력 : 2017-08-03 18:00 | 수정 : 2017-08-03 18:08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은평구는 주민의 상황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안내하는 ‘인공지능 복지 챗봇’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인공지능 복지 챗봇은 은평구청을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로 등록한 후 자신의 상황에 맞는 키워드를 클릭 또는 입력하면 챗봇이 자동 맞춤형으로 1대1 실시간 답변을 하는 시스템이다.

그동안 구내 복지서비스 정보를 알아보려면 여러 홈페이지를 검색해봐야 해서 구민들이 찾아보기가 어렵다는 지적이 있었다. 복지 챗봇은 모바일 메신저와 연결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고 빠르게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은평구의 똑똑한 복지 챗봇은 오는 11월에 주민에게 서비스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복지 챗봇은 기존의 웹이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서비스와 달리 카카오톡이라는 국민 소통 메신저를 활용함으로써 구 입장에서도 구청 홍보와 정보 공유를 빠르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구는 이 밖에도 복지 챗봇을 통해 구민들에게 구청 부서 안내, 구정 소식과 지역 행사 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2017-08-04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이재용 재판’ 김진동 판사는? 유시민 “묘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이 오는 8월 25일 열린다.이날 오후 2시 30분 417호 대법정에서 이 부회장 등 삼성…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서초, 사람의 마음을 디자인하다

조은희 구청장의 디자인 행정

성동 도시재생 ‘송아G’서 출발

희망지사업 주민 아지트 개소

도봉 ‘방학생활’ 나눔잔치

23일 빈대떡데이 등 개최

“인생 이모작은 실버 바리스타”

중랑구 21일부터 과정 운영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