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投書’… 무고로 덧씌운 누명

진실도 거짓도 사람 잡는 ‘투서’ 의 배신

건설사 거짓 진술에 옥살이

누명 벗었지만 … 어느 공무원 악몽의 5개월

“같은 업종 경력도 인정받기 힘든데…”

시민단체 경력 호봉 인정 놓고 와글와글

광진서 즐기는 마을한마당

18일 구청 대강당서 350여명 참여…체험 행사·오케스트라 합주 등 진행

입력 : 2017-11-14 17:58 | 수정 : 2017-11-14 18:20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광진구는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구청 대강당에서 마을공동체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는 ‘2017 광진마을한마당’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열린 ‘광진마을한마당’에서 아이들이 체험 부스에서 샌드위치를 만들고 있다.
광진구 제공

‘광진, 마을 꽃이 피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마을공동체 사업 모임 관계자와 지역민 등 350여명이 참여한다. 마을공동체 17개 팀이 참석, 활동 성과를 발표한다. 모임별 5년간 성장 과정을 담은 영상을 보면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성과를 되짚어 보는 시간도 갖는다.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체험과 공연, 홍보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아차산 마을공동체의 손수건·화분 만들기, 구의자양 마을공동체의 꽃게 모양 샌드위치·팔찌 만들기, 군자화양 마을공동체의 향수 디퓨저·양말목 공예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아우름 합창단 합창, 리플리히 오케스트라 합주, 행복마을학교 오카리나 연주 등 지역주민들의 공연도 이어진다. 마을공동체 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마을 문제를 해결하는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2013년 시작됐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나뿐만 아니라 내 이웃도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마을공동체 사업에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해 진정한 의미의 지방자치가 실현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7-11-1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점심 짬뽕” 현송월, 직원 “맵다”하자 되받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2일 서울에서 이틀째 일정을 진행하고 있다.현송월 단장은 점검…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양천, 주민들이 새해 업무보고

찾아가는 주민과의 대화

블록체인 지역화폐 ‘노원’ 탄생

노원구, 2월 대안화폐 상용화

상복 터진 광진

대외사업 39개 수상, 7억 획득

“터놓고 말씀하세요”

‘30년 행복 송파’의 비결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상복 터진 광진

    서울 광진구는 지난해 중앙정부·서울시 등 대외기관 평가에서 39개 부문을 수상하고 시상금 7억 1900만원을 지원받았…

    ‘세금 지킴이’ 영등포

    서울 영등포구가 내실 있는 계약심사 운영으로 ‘재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영등포구 관계자는 “지난해 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