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서비스 업그레이드 1.0] 공익신고로 곳간 넘쳐도… 포

⑭ 예산 돌려막는 공익신고제 ‘흔들’

[관가 인사이드] 설익은 대책으로 국무회의 못 넘을라… 진

가짜뉴스 근절 대책 등 주요 정책, 이낙연 총리 “미흡” 질책에 잇단 연기

북한 4·25체육단이 온다… 춘천에 ‘평화의 골’ 터진다

25일 국제유소년 축구대회 9일간 열전

광진서 즐기는 마을한마당

18일 구청 대강당서 350여명 참여…체험 행사·오케스트라 합주 등 진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광진구는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구청 대강당에서 마을공동체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는 ‘2017 광진마을한마당’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열린 ‘광진마을한마당’에서 아이들이 체험 부스에서 샌드위치를 만들고 있다.
광진구 제공

‘광진, 마을 꽃이 피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마을공동체 사업 모임 관계자와 지역민 등 350여명이 참여한다. 마을공동체 17개 팀이 참석, 활동 성과를 발표한다. 모임별 5년간 성장 과정을 담은 영상을 보면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성과를 되짚어 보는 시간도 갖는다.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체험과 공연, 홍보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아차산 마을공동체의 손수건·화분 만들기, 구의자양 마을공동체의 꽃게 모양 샌드위치·팔찌 만들기, 군자화양 마을공동체의 향수 디퓨저·양말목 공예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아우름 합창단 합창, 리플리히 오케스트라 합주, 행복마을학교 오카리나 연주 등 지역주민들의 공연도 이어진다. 마을공동체 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마을 문제를 해결하는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2013년 시작됐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나뿐만 아니라 내 이웃도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마을공동체 사업에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해 진정한 의미의 지방자치가 실현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7-11-1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강서 아파트 살인사건’ 피해자 딸이 올린 “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의 피의자 김성수(29)에 대한 엄벌을 촉구하는 국민청원 참여자가 100만 명을 돌파한 가운데 서울 강서…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기업 재기할 DIP금융 필요… 캠코법 1조부터 바꿔 영역 넓

문창용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취임 2년 인터뷰

순균씨, 통장과 행복한 데이트… 4년 후 강남지도 변화 보여

취임 100일 주민소통 나선 정순균 강남구청장

공보육 확대로 유치원 비리 해법 찾는 동작

보육환경 개선에 팔 걷어붙인 이창우 동작구청장…하나금융과 국공립 어린이집 개원 협약

수소차와 사랑에 빠진 구청장님

친환경차 전도사 된 박겸수 강북구청장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