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소외이웃 보듬어 ‘세종대왕 봉사대상 3관왕’

박 구청장 ‘아름다운 대한국인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송파구는 사단법인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대상’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박춘희 송파구청장

올해로 8회째인 이 상은 해마다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개인과 단체·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수성 전 국무총리가 대회장을 맡고 있다. 올해 시상식은 이날 여의도 KBS아트홀에서 진행됐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다양한 복지·봉사 정책을 이끈 점을 인정받아 단체장상과 분야별 최고 봉사자에게 주어지는 아름다운 대한국인상을 받았다. 청소년과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주안점을 둔 정책과 사업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는다.

구는 노인이 행복한 여가지원,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송파실버뜨락, 송파시니어클럽, 참살이 실습터 등을 운영 중이다. 또 전국 최초로 공공산후조리원인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를 마련했으며, 공공과 민간의 유휴공간을 확보해 지역의 청소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인 ‘또래울’ 31곳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박 구청장은 “남녀노소 각계각층에 관심을 갖고 나눔 행정을 펼치려 노력했던 점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2017-12-07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손바닥만한 비키니 입고…논란된 육군 위문공연

대한민국 육군 수도방위사령부가 피트니스 모델 위문공연으로 ‘성 상품화’ 논란이 일자 사과했다.육군은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응암오거리 사장님들 열공하시네

은평구의 ‘골목상인 뒷바라지’

광진구 첫 인사…비전 완성 초점 맞춘 인재행정

김선갑 광진구청장 “미래 일류 실현 첫걸음”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돕는 광진

전 구민 안전 전문가 꿈꾸는 광진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