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천재 중구

커뮤니케이션대상 2관왕 등극…최창식 구청장 출연 동영상 인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중구는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기획·디자인·우수 홍보영상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최창식(왼쪽) 서울 중구청장이 지난 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수상을 하고 있다.
중구 제공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공공기관, 기업, 단체에서 제작하는 인쇄사보, 홍보물, 영상물, 광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총망라해 수여하는 상이다. 행정안전부·문화체육관광부 등 30개 기관이 후원하고 있다.



중구는 구정 소식지인 ‘중구광장’과 1인 홍보영상 ‘중구를 여행하는 친절한 창식씨’(정동야행편)로 올해 2관왕을 차지했다. 1995년 5월부터 발행된 ‘중구광장’은 서울 시내 25개 자치구 최초의 구정 소식지다. 매월 참신한 콘텐츠와 디자인으로 구정을 알리고 복지·건강·문화 등 구민 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는 ‘중구를 여행하는 친절한 창식씨’ 시리즈는 최창식 중구청장이 직접 출연해 중구의 숨겨진 명소와 다양한 축제를 소개하는 영상이다. 지난해 7월 이후 정동야행, 을지유람, 남대문시장, 건어물 맥주 축제 등을 주제로 한 영상들이 제작됐다.

최 구청장은 “앞으로 더 효과적으로 소통해 구정 소식을 널리 알리고, 주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2017-12-08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노회찬 남긴 4장의 유서보니…“부끄러운 판단이

4통의 자필유서…2통은 가족, 2통은 드루킹 관련“가족들에게 미안…정상 후원절차 밟았어야”끝내지 못한 모두발언서 반올림·K…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부군수 임명권 돌려달라”… 1인시위 나선 기장군수

오규석 부산 기장군수, 부산시청광장에서 군수 권한반환 촉구

“6·13 공약 공동이행” 손잡은 군위군·의회

경북 김영만 군위군수·심칠 군위군의회 의장, 통합 신공항 유치 등 업무 협약

[현장 행정] ‘도봉 AI’의 실험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 드론 체험으로 소통

“공무원이 행복해야 은평구민도 행복해진다”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워라밸’ 정착 선도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