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폭력 피해 주민등록 열람제한 급증

폭력행위자 주민등록 교부 제한요청 4년 만에 3배

“4년간 일자리 10만개… 떠난 사람 돌아오게”

‘지방 소멸 타파’ 두 팔 걷은 이철우 경북도지사

조명래 ‘4대강 청문회’ 파고 넘을까

23일 환경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임병택 시흥시장,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 구성해 시정 신뢰성 높일 것”

취임 100일 보고회, 서울대시흥캠퍼스에 통일캠퍼스 열어 통일미래인재 양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임병택 시흥시장이 취임 100일을 기념해 시민관에서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을 향한 민선7기 공약 보고회를 가졌다. 시흥시 제공

임병택 경기 시흥시장이 취임 100일을 기념해 11일 시흥시청 시민관에서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을 향한 민선7기 공약 보고회를 가졌다.

12일 시흥시에 따르면 시는 5대 시정목표로 시민이 주인되는 시흥, 따뜻하고 안전한 시흥, 새롭게 혁신하는 시흥, 미래를 열어가는 시흥, 자연과 함께하는 시흥으로 삼았다. 임 시장은 이날 공약 보고회를 통해 ‘88대 정책공약’과 ‘18대 생활공약’ 실천 과제 목록을 공개했다.

임 시장은 “민선7기 취임사에서 말씀드린 대로 이제까지 아무도 가지 않은 새로운 길을 가고자 한다”며 “새로운 시흥이라는 결승선에 도달할 때까지 올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지지해주고 깨어 있는 진정한 시민힘으로 힘껏 끌어달라”고 당부했다.

민선7기 시정비전 보고를 마치고 시가 추진하는 남북교류협력사업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임 시장은 “최근 민주평통과 시의회 의원들과 함께 백두산 연수를 다녀왔다. 앞으로 민족의 가장 중요한 통일에 대해 예산을 반영해 민주평통 회원들과 보편적인 통일운동을 펼쳐나가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현재 개통된 소사~원시선과 추후 개통될 소사~대곡선이 연계되면 경의선까지 연결된다”며, “남북을 종단하는 서해선이 장차 우리 대한민국 남북경제협력의 중심 철도노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아가 “일명 ‘서해선 프로젝트’를 국가적 프로젝트화로 연결시켜 정부와 협력할 예정으로, 이 노선은 시흥~김포공항을 거쳐 일산~대곡~개성공단~평양~신의주까지 연결된다”고 덧붙였다. 또 서울대시흥캠퍼스에 통일캠퍼스를 열어 앞으로 통일을 준비하는 미래인재를 키워내겠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공약이행을 평가하기 위해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해 공약 이행률을 제고하고 시민들에게 시정 신뢰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임 시장은 “시대적 엄중함을 극복하고 새로운 시흥으로 나아가기 위해, 그리고 ‘시흥에 산다는 자부심’을 드리고자 시민의 생각을 오롯이 민선7기 공약에 담았다”고 밝혔다.

임 시장은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변화로 완전히 새로운 시흥 조성 ▲시민주권 기반 위에 미래 도시로의 성장을 위한 비전을 세워 시민 스스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품격 있는 도시 조성 ▲더불어 살아가는 삶터의 균형발전과 누구나 행복해지는 문화와 따뜻한 복지 ▲지역 경제성장과 공동체의 회복을 통해 든든한 도시를 만들 것을 약속했다

임 시장은 끝으로 1200여명의 공무원과 함께 시민이 주인이라는 시대적 소명의식을 가슴과 머리에 새기고 시민과 끝까지 같이 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1조8천억대 미국 복권, 한국서 당첨되면 당첨금

미국의 숫자 맞추기 복권 메가밀리언 추첨에서 또다시 당첨자가 나오지 않았다. 이로써 당첨금이 미국 복권 사상 최고액인 16억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서초, 사람중심 디자인 혁신

조은희 구청장 “디테일이 패러다임 바꿔”

“소통하는 체어맨 될 것”

김창규 동대문구의회 의장

시바타 도요는 98세에 등단했어요… 꿈은 이루어집니다

‘어르신 꿈 전도사’ 된 김수영 양천구청장

문화예술과 스마트폰 친화형으로

‘특성화시장’으로 변신한 40년 전통시장 찾은 노현송 강서구청장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