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몰·교통망 품고 꿀잼도시로… ‘3000만 광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행정기관 민원 전화 통째 녹음… 폭언 땐 공무원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명장들 물레질·손놀림에 탄성… 도자기 빚는 체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오세훈 시장, 5일부터 아랍에미리트 출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도, 한우 가격 안정 위해 전방위 대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역 농·축협 판매장에서 평균 가격보다 10% 낮은 할인판매 연중 실시


한우고기 소비 촉진 협의회.

한우 가격 폭락으로 사육 농가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전남도가 한우 가격 안정과 한우 소비 촉진을 위한 전방위 대응에 들어갔다.

전남도는 먼저 소비심리 위축 해소와 한우 소비 촉진을 위해 지역 농·축협 판매장을 통해 전국 평균 가격보다 10% 이상 낮은 가격의 한우 할인행사를 연중 실시하기로 했다.

또 지역 축제․한우축제 등 연계, 남도장터 등을 활용한 온라인 판매를 적극 추진행사를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또 오는 3월 10일 매화축제를 시작으로 시군에서 열리는 다양한 지역축제 등과 연계해 한우고기 소비 촉진 행사를 펼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해 축산물 판매업체 70개소가 참여하는 남도장터 기획전과 특판행사를 운영, 온라인 판매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밖에 전남 22개 시군의 한우고기 소비 촉진 행사와 관계기관 협의회를 앞당겨 개최하도록 하는 한편 지역 농·축협 및 전국한우협회 시군지부와 협조해 농가의 홍수출하 자제와 학교, 기업의 단체급식 한우 소비 협조 등 가격 안정 대책과 소비 촉진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강효석 전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최근 경기침체 영향 등으로 한우 가격이 급격히 하락하고 있어 범국민적 소비 촉진 운동이 절실하다.”며 “한우 가격 안정을 위해 사육 농가에서도 자발적 암소 감축 노력 등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무안 류지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