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북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마지막주 토요일엔 누림데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성북구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가 성북구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토요일엔 누림데이’를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누림데이는 센터 내부 공간을 활용해 공예·신체활동·생태환경·e스포츠 등 다양한 테마를 기반으로 한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난달 30일 토요일에 열린 누림데이는 식목일을 맞아 아동청소년에게 나무와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한편, 청소년의 환경권을 알리는 활동으로 진행했다.

성북구 제공

책 ‘아낌없이 주는 나무’와 ‘푸른 이이야기’를 읽고 나무심기의 중요성과 의미를 공유했다. ‘어려도 지구는 우리가 구할 거야!’ 책을 통해 세계 각국의 아동·청소년이 환경에 대한 자신들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행동으로 옮긴 사례를 알고, 자신이 환경을 지키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생각을 나눴다.

이후 식물을 화분에 심는 과정을 통해 손으로 흙과 식물을 직접 다루며 실내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을 했으며, 식물과 오래 함께 할 수 있는 방법도 배웠다.

오는 27일 토요일에는 뉴스포츠와 VR스포츠를 활용한 체육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5월 청소년의 달은 특별히 11일, 18일, 25일 매주 토요일마다 특색있는 활동으로 센터에서 청소년과 함께 할 예정이다.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관계자는 “토요일엔 누림데이를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테마로 운영해 관내 아동·청소년의 참여와 활동을 촉진하고 아동·청소년의 참여권, 환경권 등 다양한 권리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는 데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댄스연습실, VR스포츠, 홀로그램 체험공간, 청소년카페, 프로그램 및 학습공간, 파티룸 등의 시설을 갖춘 성북구립 청소년 전용공간이다.

서유미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