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몰·교통망 품고 꿀잼도시로… ‘3000만 광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행정기관 민원 전화 통째 녹음… 폭언 땐 공무원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명장들 물레질·손놀림에 탄성… 도자기 빚는 체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오세훈 시장, 5일부터 아랍에미리트 출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순천 장천남제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음식맛’ 보셨나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순천밥상’으로 장천의 맛 ‘완판’
수익금 일부 쌀 10가마니, 정원박람회 입장권 구매 기부


순천시 ‘장천남제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회원들이 국제정원박람회장 내 음식부스 ‘순천 밥상’을 통해 판매한 수익금을 시에 기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순천시 ‘장천남제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하 마을조합)’ 회원들이 뛰어난 음식 맛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마을 조합은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내 음식부스 ‘순천 밥상’을 열어 조합원들의 손맛이 담긴 장천오리탕, 묵사발, 비빔밥 등을 판매해 큰 수익을 거뒀다. 회원들은 수익금 일부로 쌀 10가마니와 정원박람회 입장권 50매를 구매해 2023정원박람회 성공을 기원하며 장천동사무소 등에 기부했다.

장천남제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1년 12월 설립했다. 도시재생뉴딜사업 2단계 사업구역인 순천종합버스터미널 주변 거점시설 운영 관리와 주민 공동 수익사업을 위해 힘쓰고 있다.

그동안 버스터미널 주변 경관개선과 각종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개최하는 등 도시재생 사업의 지속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달 23일부터 25일까지 국제정원박람회 개막 준비에 맞춰 외부 방문객을 맞이하기 위해 도시재생 주요 거점시설인 파랑새창고, 노랑극장, 반보기정원 등에 석죽·팬지·금어초 등 봄꽃 3000여본을 식재하기도 했다.

이채인 마을조합 이사장은 “터미널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내년에 마무리되지만, 장천남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역량이 다하는 그날까지 도시재생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버스터미널 주변 상권 활성화와 연계해 마을조합측의 주도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나가겠다”며 “장천동 버스터미널 일원의 도시재생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순천 최종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