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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의 새 볼거리···작품성·스토리텔링화 ‘뜰 아트’ 7곳 시선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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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두루미로 ‘순천만으로 가는 길’ 4.5㎞ 걸쳐 표현


순천만으로 가는길 뜰 아트 모습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관람객이 670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연출한 홍내·학동 뜰 아트(논 그림)가 계절의 변화를 아름답게 담아내고 있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박람회장과 순천만을 찾는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명소가 되고 있다.

뜰 아트는 순천시의 상징인 흑두루미가 ‘순천만으로 가는 길’을 안내하는 내용을 테마로 지난 5월 유색 벼를 심어 논 그림으로 표현했다. 시간이 흐르면서 가을의 문턱 9월에는 벼가 익어가는 풍성한 가을의 정취를 담아내 또 다른 즐거움을 연출하고 있다.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을 연결하는 스카이큐브 운행구간 4.5㎞ 7개소에 걸쳐 표현돼 있다. 순천만을 방문하기 위해 스카이큐브를 탑승하는 방문객들에게 농촌 자연경관과 어울리는 웅장한 장면을 제공하고 있어 관람객들로부터 작품성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논 아트는 한 편의 드라마처럼 순천만의 봄~가을을 이야기하고 있어 보는 이들의 감성을 이끌어 내고 있다. 박람회 이후 순천시 핵심사업의 하나인 웹툰(애니메이션)으로 이야기를 풀어냈다. 천연기념물 제228호인 흑두루미가 함께 행복 여행으로 안내하고 있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흑두루미와 함께 떠나는 행복 여행’은 2023정원박람회 엠블럼을 시작으로 낙락장송 소나무의 기개와 흑두루미의 고결함, 순천시 서브 브랜딩 비상(올라 오세요!)이 새겨있다. 이어 순천만의 일출·일몰을 담아 흑두루미의 시간을 표현한 순천하세요! 의 작품을 순차적으로 안내하고 있어 순천만과 함께 한편의 드라마를 완성시키고 있다.

이와 연계해 시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뜰 아트를 홍보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통한 논 그림 사진 공모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중에 있다. 인스타그램 #순천만으로가는길 공모 검색을 통해 시민들이 업로드한 뜰 아트 사진과 영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뜰 아트 사진(영상) 공모전은 게시물에 대한 ‘좋아요’가 많은 순으로 평가해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영상이 많이 게시돼 정원박람회와 순천만을 방문한 관람객들과 함께 작품이 공유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순천 최종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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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