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동해를 글로벌 해양중심 도시로… 2000만 관광객 시대 이끌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 인터뷰

도심·해양·산악 관광벨트로 개발
세계 최대 염분차 발전단지 조성
항만 활성화·에너지 산업 육성도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

“전국 10대 관광도시, 2000만 관광객 시대를 열겠습니다. 관광을 동해시의 확실한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습니다.”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은 14일 서울신문과 가진 인터뷰에서 시정 비전을 묻는 말에 이같이 답하며 “시민 소득을 높이고 시민 삶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5대 권역별 특화관광지 개발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민선 6기에는 관광 개발을 위한 기반을 조성했고 7기에는 5대 권역별 특화관광지 개발사업 1단계를 준공했으며 8기에는 5대 특화관광지에 차별화된 콘텐츠를 더욱 가미하고 있다”며 “시 전역을 도심·해양·산악이 어우러진 관광벨트로 개발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심 시장은 “KTX 신설로 시에서 서울, 수도권까지 이동시간이 2시간대로 단축됐고 강릉~부산 동해선은 개통을 앞두고 있다”며 “광역교통망 확충에 따른 접근성 개선과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관광 트렌드에 맞춘 관광산업으로 시민들의 실질적인 소득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심 시장은 항만 활성화와 에너지 산업 육성도 강조했다. 그는 “강원 유일의 국가관리항만인 동해항을 환동해권 물류 거점 항만으로 키우고 있다”며 “컨테이너선에 이어 크루즈 운항을 활성화하고 동해항 일대에 대한 자유무역지역 지정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구축 사업이 지난해 말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 한국수력원자력과의 협약에 따라 세계 최대 규모의 염분차 발전 실증단지가 내년에 들어서고 수전해 기반 수소생산기지 구축 사업도 계획하고 있다”며 “여러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며 경쟁력을 키워 글로벌 해양 중심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심 시장은 “시민 곁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는 시 행정이 되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게을리하지 않으며 남은 임기 동안 시민, 공직자와 합심해 ‘행복 동해’의 그림을 완성하겠다”고 했다.

동해 김정호 기자
2024-03-15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