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 갈 곳 없는 지자체 99곳… “정부 차원 공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유네스코 연속유산 관리권 잡기, 지자체 간 ‘이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 세계서 인정받은 ‘건강 도시’ 노원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상사화 만개… 붉게 물든 마포의 가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경기게임마이스터고, ‘게임산업 인재 양성’ 업무협약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게임마이스터고 학생, 취·창업 연계 경콘진 프로그램 참여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게임마이스터고가 게임 산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4일 체결했다. (경콘진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과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정대식, 이하 경기게임마이스터고)가 게임 산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4일 안양시 경기게임마이스터고에서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 체결에 이어 게임 분야 교육 현장의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도 열렸다.

협약에 따라 올 하반기부터 경콘진의 ‘민관협력 FGT(Focus Group Test, 한정된 기간에 소수 그룹 대상으로 진행하는 게임 콘텐츠 평가)/QA(Quality Assurance, 게임이 요구하는 품질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작업) 지원 사업’에 경기게임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참여한다. 이 사업은 경기글로벌게임센터의 지원받는 중소 개발사 게임을 출시 전에 검수하는 일이다.

이 사업을 통해 학생들은 게임 개발의 중요한 단계인 품질 관리 경험을 쌓고, 인력난을 겪는 중소 개발사들은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해당 기업 취업으로 연결될 가능성도 커져 경기도 게임 산업 생태계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은 “엔데믹 이후 게임 분야 성장 둔화가 학생들의 취·창업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을 것이다”라며,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을 파악해 경콘진 지원 사업에도 반영될 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