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몰·교통망 품고 꿀잼도시로… ‘3000만 광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행정기관 민원 전화 통째 녹음… 폭언 땐 공무원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명장들 물레질·손놀림에 탄성… 도자기 빚는 체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오세훈 시장, 5일부터 아랍에미리트 출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태국 참전용사 후손 비전캠프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보훈처, 태국 현지에서 참전용사 후손 비전캠프 열어
- 6.25참전유공자의 우정을 이어가는 후손들 -
o참전국 태국 현지에서 625참전용사 후손들이 함께 우정을 다지는 비전캠프를 통한 교류협력 강화
o 후손들이 함께 참전부대 방문, 전사자 묘역 참배, 참전용사 위로연 및 감사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참여자 중심으로 진행
o 6.25전쟁 ‘리틀타이거’로 활약했던 태국 참전용사의 용맹함을 현지 홍보를 통해 ‘은혜를 잊지 않는 대한민국’ 이미지 각인


□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 이하 보훈처)는 “대한민국과 태국 참전용사 후손 교류의 장인 비전캠프를 오는 18일(목)부터 23일(화)까지 참전국인 태국 현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캠프에서 참가자들은 태국 보훈병원과 참전부대를 방문하고 전사자 묘역을 참배하며 참전용사 가정을 위로.방문하여 참전용사 후손이라는 공통점을 매개로 국경을 넘는 우정을 다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캠프 참가자는 국내 대학생 16명과 태국 참전용사 후손 대학생 16명, 총 32명으로 이루어진다.


 ○ 특히, 국내 참가자 중 3명이 6.25참전유공자의 손자녀로 22일(월) 태국 참전용사 위로연에서 할아버지에게 전해들은 참전 이야기를 태국 참전용사들에게 전하는 시간을 통해 감사를 표할 예정이다.


□ 이번 캠프는 캠프 준비 단계부터 학생들이 직접 일정을 기획하는 참여자 중심 프로그램으로 특별히 운영된다.


  ○ 우선, 20일(토) 오후에는 방콕 시내에서 한-태국 학생 전체가 참여하는 “참전용사 감사 플래시몹(Flash mob)”이 펼쳐질 예정이다.

   - 플래시몹(Flash mob)은 약 3분가량의 케이팝(K-Pop) 배경음악에 맞춰 단체 댄스와 함께 참전용사 감사 메시지가 담긴 배너를 펼치는 것으로,

   - 태국 현지 국민들에게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고, ‘은혜를 잊지 않는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 그리고 22일(월)에 개최되는 ‘태국 참전용사 및 가족 초청 오찬’은 참전용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소감발표, 참전스토리 소개, 공연 및 선물 증정 등 학생들이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 한편, 보훈처는 유엔참전국과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위해 매년 유엔참전용사 후손을 초청해 국내 대학생과 평화캠프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특히 2018년부터는 참전국 현지를 방문*하여 후손과 함께 비전캠프를 추가로 실시하고 있다.
    * 2018년 현지 후손 비전캠프(네덜란드, ‘18. 8. 23 ∼ 8. 29)


 ○ 앞으로도 유엔참전국과의 미래지향적 협력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유엔참전용사 후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