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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색과 파란색을 보기가 왜 그렇게 어려운 걸까?”(Why is it so hard to see black and blue?)
남아프리카공화국 구세군(TheSalvationArmySA)이 최근 ‘파란색과 검은색’이냐 ‘흰색과 금색’이냐 전 세계적으로 색깔 논쟁을 일으킨 드레스를 이용해 가정 폭력 근절 캠페인 광고를 제작, 누리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광고 속 여성은 색깔 논쟁을 일으켰던 디자인과 똑같은 드레스를 입은 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여성이 입은 드레스는 명확히 흰색과 금색의 드레스다. 중요한 것은 여성의 눈과 허벅지에는 검고 푸르게 멍이 들어 있다.
그리고 광고는 “검은색과 파란색을 보기가 그렇게 어렵냐”는 메시지를 던진다. 즉 여성의 눈과 허벅지에 검고 푸르게 든 멍이 보이지 않느냐는 것이다.
이어 광고는 “여성의 여섯 명 중 하나는 가정폭력을 당한다. 이것은 착각이 아니다”라고 덧붙인다.
누리꾼들은 “드레스 색깔이 중요한 게 아니군”, “가정 폭력 근절하자”, “많은 것을 느끼게 하는 광고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The Salvation Army ,영상=WISH-TV/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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