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안심소득’ 2년… 오세훈 “한국 자랑이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천 F1 최소 5년 연속 개최” VS “시 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전북·전남 “경제 동맹”… ‘호남권 메가시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남양주시도 서울 ‘기후동행카드’ 참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3달 만에 완성된 근육질 몸매…비결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페이스북 영상 캡처


3달 만에 완성한 탄탄한 복근의 근육질 몸매를 타임랩스로 담은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 오클라호마주 노먼에 사는 헌터 홉스(24)는 지난 1월부터 최근까지 자신의 몸이 변해가는 과정을 담은 영상을 지난 15일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페이스북 영상 캡처

페이스북 영상 캡처


올해 초까지만 해도 일명 ‘똥배’가 나왔던 그의 몸은 날이 갈수록 변해 ‘초콜릿 복근’으로 재탄생한다.



어떻게 이런 몸을 만들 수 있었을까. 홉스는 일주일에 5~6번은 체육관에 방문해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했다. 그뿐만 아니라 3개월간 닭, 고구마, 오트밀, 샐러드, 아몬드 등 식이요법도 실시했다. 홉스는 매일 약 3.8리터의 물도 꾸준히 마셨고, 술이나 음료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멀리 했다.


홉스의 몸은 운동과 식이요법을 실시한 지 약 3주부터 차츰 효과가 나타나더니 3개월 만에 약 19kg나 감소했다. 홉스는 “이전보다 100만 배는 더 많은 에너지와 자신감, 동기부여가 생겼다”고 말했다.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