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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1월 13일 안전총괄실을 상대로 실시된 행정사무감사에서 문 의원은 “서울시 도로에 도색되어 있는 차선 도색의 경우 반사성능이 너무 떨어져 야간이나 강우 시에 차선이 보이지 않아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며, “시인성이 떨어지는 도로차선은 운전자의 혼란을 유발하여 교통사고를 유발시킬 위험이 크므로, 서울시에서 현재 도로차선에 도색하고 있는 도료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시민의 안전에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사업의 추진에 관해서는 경제성에만 초점을 맞추어 사업을 추진 할 것이 아니라 성능과 효과성에 중점을 두고 시민의 안전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어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며, “향 후 시민의 안전성과 관련된 사업에 관해서는 이점을 유념하여, 사업을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서울시는 “그동안 도심지 도로에 적합한 도료의 선정과 표준단가의 책정 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문 의원의 지적사항을 토대로 차선도료의 성능개선 연구와 사업의 추진 방향을 설정하겠다.”며, “차선 도료의 시험 시공을 통해,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서울시민들이 가시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성과를 내겠다.”고 답했다.
서울시는 이와 같은 시험 시공 결과를 토대로 내년부터 포장도로 정비구간에 고성능 차선도색을 우선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며, 유지보수 구간 및 차로 변경 금지 차선인 중앙선과 중앙 버스전용 차선에 고성능의 기능성 차선도색을 도입하여 교통안전을 확보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