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라이트 한강 빛섬 축제 예산 26억원 투입
서울라이트 DDP와 행사 기간, 예산...닮은 꼴
‘서울라이트 DDP 방문객 53만 8000명’ vs ‘서울라이트 한강 빛섬 방문객 9만 5000명’
박 의원이 디자인정책관에서 제공받은 자료에 따르면, 서울라이트 한강 빛섬 축제는 총 9만 5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사업에 지난달 6일부터 20일까지 15일간 26억원의 예산이 투입됐고, 총 6개의 작품을 서래섬 일대의 한강공원에 설치한 것으로 밝혀졌다.
반면, 디자인재단(디자인정책관 산하)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가을 10일간 개최된 서울라이트 DDP의 경우 총 53만 8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했고, 사업비 12억 5000만원으로 밝혀졌다. 서울라이트 한강 빛섬 축제보다 더 적은 예산으로 약 500% 큰 성과를 낸 것이다.
박 의원은 “한강·서초라는 명소에서 시민 혈세를 막대하게 투입한 것에 반해, 성과가 부진하다”라면서 “한강에서 처음 시행되는 것을 고려하더라도, 약 2억원의 홍보 예산이 비효율적으로 쓰인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에 디자인정책관은 “TV 홍보를 뒤늦게 시작한 것을 인정한다”라며 “내년도 서울라이트 한강 사업은 올해의 아픔을 발판 삼아, 더 나아질 수 있게 하겠다”고 답변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