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서울 백병원 부지, 응급실 갖춘 ‘중소병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랑, 시니어 활동사진 제작단 2기 모집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관악, 민생 경제 회복 1차 추경 예산 78억 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사각지대 장애인 찾아서 지원하는 용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부산시 ‘우리 부산에 가자’ 뮤직비디오 공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뮤직비디오 ‘우리 부산에 가자’ 한 장면. 사진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새 노래 프로젝트의 두 번째 곡 ‘우리 부산에 가자’의 뮤직비디오를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에서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곡은 ‘여행’을 주제로, 바다와 산, 도시와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경쾌한 멜로디와 감성적인 가사로 표현했다. 문화관광도시 부산의 정체성과 풍경을 음악으로 풀어내며, 여행자와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았다.

부산시는 지난 1월 ‘부산이라 좋다(Busan is good)’ 도시브랜드 주제곡과 ‘우리 부산에 가자’ 여행 주제곡, 총 2곡의 주제곡을 제작해 국내외 다양한 음원 플랫폼에 공개한 바 있다.


뮤직비디오 출연자 사연을 담은 장면. 부산시 제공


두 번째 곡 역시 부산 청년예술인들이 모여 작사·작곡을 맡았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실제 여행자들의 따뜻한 사연이 부산의 아름다운 관광 명소와 어우러졌다.

시민과 시청 공무원이 직접 출연해 직접 노래하거나 사연을 연기하며 영상에 진정성을 더했다.

전문 배우가 아닌 평범한 시민들이 주인공이 돼 재현한 감정과 장면들은 단순한 뮤직비디오를 넘어 시민이 함께 만드는 도시 콘텐츠 프로젝트로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고 부산시는 덧붙였다.

박광명 시 대변인은 “지난해 부산을 방문한 관광객 수는 293만 명으로 10년 내 최고 수준”이라며, “이번 주제곡과 뮤직비디오는 ‘글로벌 문화관광 도시’로 거듭난 부산의 매력을 시민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담아냈다. ”고 말했다.

구형모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