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춥다는데… 연탄 부족에 취약층 겨울나기 깊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대한민국 넘어 세계로 힘찬 비상’ 2024 사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한글날’ 선포한 美 글렌데일 시장이 성북 ‘소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신혼부부 특화 ‘미리 내 집’… 서울시, 공공임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도시에서 쓰는 농촌 이야기 ‘힙촌일기’로 놀러오세요!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장관은 10월 25일(금) 오후 농식품부와 농협중앙회(이하 농협)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도농상생 탐색매장(이하 안테나숍) ‘힙촌일기’ 개장식에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송 장관은 “안테나숍 ‘힙촌일기’가 소비자가 잘 몰랐던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아이디어 상품을 알리고, 나아가 도시민이 농업·농촌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되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테나숍 ‘힙촌일기’는 서울 성수동에서 10월 25일부터 12월 25일까지 두 달간 운영되며, “도시에서 쓰는 일터, 쉼터, 삶터에서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스마트팜, 이색카페, 힙촌홈즈, 팜스토어, 촌캉스 컨셉의 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특히,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아이디어 상품 시식, 평가, 구매와 더불어 청년세대(엠제트(MZ)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놀이도 제공한다.


 


  * 전통주갤러리(한식진흥원 운영)와 협업하여 우리 쌀 등으로 만든 전통주 20여 종 상시 전시


 


  송 장관은 “이번 시도를 통해 도농교류를 위한 안테나숍 모델을 마련하여 제2, 제3의 안테나숍이 도심 곳곳에 문을 열어 많은 도시민들께서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매력적인 상품들을 쉽게 접하게 되고, 나아가 우리 농업·농촌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붙임 도농상생 안테나숍 '힙촌일기' 운영 개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