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매력도시로 만드는 건축… 시민에게 즐거움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불암산 힐링타운서 15~27일 철쭉제 열린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양천, 챗GPT 영어스피치 대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구, 반려동물 행동 교정 ‘홈클래스’ 운영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창업기획자와 함께 투자생태계 조성 나선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4월 2일 농업정책보험금융원에서 창업기획자(AC, 액셀러레이터)를 대상으로 '농식품모태펀드 제도개선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현재 모태펀드에 주로 참여하고 있는 벤처캐피탈(VC)은 성장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반면, 엑셀러레이터(AC)는 초기 창업기업 중심으로 활동하며 투자뿐만 아니라 사업 공간 제공, 멘토링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창업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경제 불확실성 등으로 창업 초기기업 투자가 감소하는 여건* 속에서 농식품모태펀드를 통해 초기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이를 통해 투자유치 및 사업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되었다. 농식품부 농업정책관, 엑셀러레이터(AC) 9개사, 투자·보육 중인 기업 2개사 등이 참석**하여 초기 단계 농식품 벤처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 창업초기 스타트업 투자 규모 17%('23: 26,808억원→'24: 22,243) 감소(중기부)


  ** (AC) 씨앤티테크, 소풍벤처스, 엔슬파트너스, 젠엑시스, 와이앤아처, 그래비티벤처스, 페이스메이커스, 더인벤션랩, 탭엔젤파트너스, (피투자기업) 그랜마찬, 애그유니


 


  참석자들은 농식품 분야 민간투자 확대를 위해서 창업 초기 단계의 새싹기업(스타트업) 펀드 조성 확대 필요성과 이를 위한 엑셀러레이터(AC)의 적극적인 참여를 가능하게 하는 법 개정*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중간 회수시장 활성화를 위한 세컨더리펀드 확대 등 투자 선순환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 LP지분 유동화 세컨더리펀드 운용, 창업기획자의 운용사 참여, 민간 모펀드 및 투자목적회사 설립 근거 마련 등 농수산식품투자조합법 개정


  농식품부 윤원습 농업정책관은 "농식품모태펀드가 혁신적 투자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하면서 "제안된 의견을 반영하여 새싹기업(스타트업) 투자 확대와 필요한 제도개선을 조속히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중랑 서울장미축제 가격 할인 업소 모집

일반·휴게 음식점 등 대상

강서구 성과 중심 행정으로 주민 만족도 높여

조직 단위 평가서 개인 평가 추가 정성평가·정책변화 체감도 지표화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