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중랑천 자전거도로 의정부 부용천까지 연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중랑천 자전거도로가 오는 2007년까지 의정부 도심을 거쳐 동쪽 부용천까지 연결된다.

의정부시는 4일 중랑천 의정부 구간과 부용천 합류지점에서 용현동 현대I파크아파트앞까지 부용천 양쪽 천변에 각각 6㎞구간의 자전거도로 건설사업을 연내에 착공,2년안에 완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2003년부터 지난해까지 장암동 서울시계∼녹양동 양주시계간 중랑천 의정부 도심 구간 14㎞에 14억원을 들여 폭 4m의 자전거도로를 만들었다. 의정부 중랑천 구간과 부용천 구간의 자전거도로의 폭이나 포장재질(컬러 아스콘)은 서울 구간과 동일하다. 모두 20억원이 투입될 부용천 자전거도로가 완공되면 호원동에 이어 대규모 택지개발로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의정부 동부 송산·민락·신곡·장암동 주민들이 자전거를 타고 서울지역 출·퇴근을 할 수 있다. 의정부시는 부용천에 자전거도로를 시설하는 것과 동시에 천변에 왕벚꽃나무를 심고, 산책로·체육공원·생태학습장을 조성한다.

의정부 한만교기자 mgha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