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스마트 홈·꿈꾸는 공부방… 따뜻한 세상 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연구원, 핀셋 정책으로 취약계층 ‘온열질환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화문서 ‘영호남 화합대축전’… “소통하며 새로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과원-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R&D 활성화 설명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아토피환자 함양으로 오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생태숲 조성… 치유타운 추진

“아토피 환자들, 함양으로 오세요.”

경남 함양군은 18일 청정한 자연환경을 활용해 군 전체를 아토피 치유 타운으로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해 10월 아토피 치유타운 조성사업 연구용역을 의뢰해 이날 최종 보고회를 했다. 군은 연구용역 결과 등을 바탕으로 올 하반기부터 아토피 치유타운 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주요 사업은 대봉산 생태숲(184㏊)에 아토피 치유 센터와 공원, 등산로, 숲속 유치원 등을 건립한다. 관내 초·중·고 5개교를 아토피 치유학교로 선정해 각 학년에 한반씩 아토피 치유 학급을 운영한다. 아토피 치유반은 교실을 친환경 자재로 꾸며 외지에서 전학 온 아토피 학생들로 편성한다.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해 아토피치유 전문 아파트 단지도 건립한다. 군은 그동안 아토피 치유타운 조성 기반 구축을 위해 대봉산 생태숲(184㏊)과 산림경영 모델 숲(81㏊), 자연휴양림 2곳(163㏊), 산삼단지(230㏊) 등의 치유 숲을 조성했다.

2007년에는 폐교 직전에 있던 휴천면 금반초등학교를 친환경 자재로 리모델링해 아토피 치유학교로 운영하고 있다. 2008년 아토피 치유 기능수 생산업체인 사이언스워터와 협약을 맺고 함양군에서 나는 깨끗한 생수와 산삼 등을 원료로 아토피를 치료하는 기능수를 개발해 아토피 환자들을 치료하는 실험·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효과를 입증했다.

함양군은 지리·덕유·백운산 등 게르마늄 광맥대를 가진 백두대간의 고산준봉(高山峻峰) 34개와 천년에 이르는 상림숲, 자연 생명수, 산삼단지를 비롯해 1300㏊에 이르는 친환경농업단지 등 아토피 치유에 좋은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함양 강원식기자 kws@seoul.co.kr
2010-02-19 2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