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中~北~동해 무역로 본격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동해시, 29일 정부와 협의

강원 동해시가 중국 투먼시~북한 청진시~동해시~부산시를 잇는 국제 무역로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정부 관련 부처 등을 잇따라 찾는다.

동해시는 환동해를 잇는 국제무역로를 추진하기 위해 오는 29일과 30일, 12월 2일 등 3회에 걸쳐 국토해양부와 통일부, 부산항만공사 등을 방문해 업무를 협의한다고 24일 밝혔다. 중국과 북한을 잇는 국제 무역로가 개척되면 동해항을 우리나라의 수도권 등에서 나오는 수출입 화물 수송기지로 삼겠다는 취지다.


동해항은 국내 최대 산업단지를 끼고 있는 서울과 수도권에서 영동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동해 쪽으로 최단시간에 물류를 수송할 수 있어 앞으로 중국 동북부 지역과 북한, 러시아, 일본을 잇는 항으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환동해권에서 국내로 반입되는 물동량도 마찬가지다.

동해항에는 현재 부산항~동해항~러시아 보스토치니항 간 컨테이너 항로와 일본 사카이미나토항~동해항~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항 간 크루즈페리 항로 등 국제 항로가 개설돼 있다. 김학기 동해시장은 “중국 투먼시를 잇는 국제 항로가 개설되면 중국 동북 3성의 수출입 화물이 대거 유치돼 지역의 환동해시대 중심 도시로서의 기반이 한층 더 다져질 것”이라고 말했다.

동해 조한종기자 bell21@seoul.co.kr
2010-11-25 1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