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제4회 한옥박람회 ‘한옥, 그 오래된 미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는 10월, 전남 영암 왕인박사 유적지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4회 한옥건축박람회 주제가 ‘한옥, 그 오래된 미래’로 결정됐다.
전남 영암군 군서면 왕인박사유적지내 왕인박사기념전시관.



전남도는 13일 대한민국 한옥건축박람회(위원장 조용준 교수)에서 한옥에 대한 전통적인 이미지를 지키면서도 현대적인 건축양식으로서도 우수성을 뽐낼 수 있는 주제로 ‘한옥, 그 오래된 미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부제는 ‘전원생활, 한옥에서 답을 찾다’로 결정했다.

이번 박람회는 관람객의 흥미 유발을 위해 박람회 장소와 명칭은 그대로 하되, 지난해 운영했던 프로그램은 50% 이상을 교체하는 등 이슈화가 가능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또 최근 박람회의 전시 경향을 반영해 영상 위주로 꾸며 관람객이 쉽게 박람회 주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들 시연, 온돌캠프 운영 등 한옥 관련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초중고, 대학생, 가족단위 등 폭넓은 관람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한옥 관련 프로그램을 공모하기로 했다.

조용준 한옥건축박람회추진위원장은 “올해 박람회는 어린이와 젊은 층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며 “목표 관람객 13만 명 달성을 위해 무엇보다도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어르신부터 젊은 층까지 한옥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