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대구 도심 동성애 축제 보수·종교단체 저지 나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대구 도심에서 열리는 동성애 축제와 관련해 종교·보수단체들이 행사 개최 반대운동을 벌여 논란이 되고 있다.

대구 퀴어(동성애자, 양성애자, 성전환자 등 성 소수자)모임이 오는 28일 대구 중심지인 2·28기념공원에서 ‘대구퀴어문화축제’를 열기로 하고 대구시로부터 시설 사용 승인을 받았다.

지역 최대 규모 동성애 문화축제인 이 행사는 2009년부터 대구 도심 동성로에서 매년 1차례 개최됐다. 참가 인원이 늘어나면서 축제조직위원회가 올해 처음으로 2·28공원에서 행사를 열기로 했다. 동성애 관련 영화제와 사진전, 미술 전시, 토론회 등을 통해 성 소수자가 인정받는 세상을 구현한다는 게 축제의 취지다.

그러나 퀴어문화축제 개최 소식이 알려지자 동성애에 반대하는 종교단체를 중심으로 행사를 저지하려는 움직임이 구체화되고 있다. 행사 반대 측은 지난달 초 28개 단체로 동성애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행사 취소를 위한 서명운동을 비롯해 홍보 전단지 배포, 세미나 개최 등을 진행했다. 또 홍보 전단지에 국가인권위원회 대구인권사무소와 행사 장소를 제공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관리사무소의 연락처를 기재해 시민들에게 항의 전화를 하도록 촉구하고 있다.

시는 하지만 사용 허가를 내준 상태여서 퀴어축제 진행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2014-06-13 2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