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종로구 삼청공원 내 유아 숲 체험장 개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종로구 삼청공원에 유아~초등 학교 저학년을 위한 ‘유아 숲 체험장’이 들어선다. 지역 0~9세 유아는 1만여명. 적은 야외활동 탓에 마땅히 체험놀이를 하지 못하는 이들이 자연을 느끼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마련했다.

구는 23일 오후 2시 삼청공원에서 체험장 개장식을 갖는다. 개장식은 사업 경과보고와 체험장 주요시설 탐방, 숲 체험가와 함께하는 시연 등으로 진행된다. 주민과 어린이집 유치원 원장, 교사, 원아 등 200여명이 참여한다.

숲속에서 놀이와 학습을 통해 아이들의 정서 발달을 돕는 자연형 놀이터다. 1만 2000㎡ 규모에 시비 6억 9200만원을 들여 조성했다.

숲속 교실, 등반 체험장, 흙놀이터, 하늘 놀이대, 자갈 개울, 창의 놀이 숲, 자연형 놀이터 등 숲을 체험할 수 있는 놀이시설을 두루 갖췄다. 숲속 순환 산책로, 소나무 숲 쉼터는 유아뿐 아니라 일반 방문객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삼청공원엔 열람실·서가, 유아방, 카페 등의 시설을 갖춘 숲속 도서관도 운영되고 있다. 206.2㎡ 면적에 5000여권의 도서를 구비해 지난해 10월 문을 열었다.

구는 유아 숲 체험장 유지 관리와 생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숲 체험 보조교사를 배치하는 등 행정적 지원을 한다. 지역 내 유치원, 어린이집 등이 자유롭게 체험장을 이용할 수 있다. 가족 단위로도 이용 가능하다. 다만 주말을 제외한 평일엔 예약이 필수다. 참여를 원하는 보육기관은 공원녹지과(2148-2843)에 신청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유아들이 자연속 생물들을 직접 보고 느끼며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아이들이 정신적·신체적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잘 가꾸겠다”고 말했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4-07-22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