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 고용부와 손잡고 일자리 창출… 고용률 70%·일자리 20만개 목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산시가 서병수 시장의 최대 공약사항 중 하나인 양질의 20만개 일자리 창출에 나섰다.

시는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로 민선 6기 공약사항인 20만개 일자리 창출과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28일 벡스코에서 고용노동부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서 시장과 김석준 교육감, 노사민정 대표가 참석해 지역에 특화된 일자리 발굴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시는 청년 일자리,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재취업 희망 중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또 고용부는 부산시의 일자리 창출 노력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기존 채용절차와 기간 등의 사업방식을 개선하기로 했다.

업무협약 체결 뒤에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취업을 알선하기 위한 ‘2014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채용박람회’가 벡스코에서 열린다. 대학 대신 기술명장의 길을 선택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을 채용하기 위해 부산롯데호텔과 삼덕통상, 현진소재, 부산신항만 등 지역의 70여개 우량 기업들이 참가해 500여명을 현장에서 채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누구나 일할 수 있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 지역 중심의 일자리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 오성택 기자 fivestar@seoul.co.kr
2014-08-28 2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