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중랑 어르신도 정보화 세계로 ‘로그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구민 무료 컴퓨터교실 개설

중랑구가 구민들이 쉽게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무료 컴퓨터 교실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이 24일 오후 2시 망우3동 사무소에서 동장 및 주민들에게 구정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중랑구 제공

무료 컴퓨터 교실은 주부, 장년, 노년층 등 정보 사각지대에 놓인 구민들을 대상으로 열리고 있다. 신내동교육장, 중곡초등학교교육장, 면목5동교육장 등 3개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월 단위로 연중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다음달 무료 컴퓨터 교실 접수 기간은 오는 27, 28일이다. 과목은 인터넷 사용법과 정보 검색 등을 배우는 ‘기초 및 인터넷반’, 기초 엑셀 사용법과 수식 및 함수 등을 배우는 ‘엑셀 2007반’, 사진을 이용한 동영상을 만들어 보는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만들기반’, 한글문서를 쉽게 배우는 ‘한글 2007반’, 디지털 카메라에 대해 배우는 ‘디지털 카메라반’ 등이다. 다만 디지털 카메라반은 디지털 카메라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신내동 교육장은 2주간 주 5일씩, 중곡초교 및 면목5동 교육장은 4주간 주 3일씩 교육한다.

신청은 원칙적으로 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그러나 ‘기초 및 인터넷반’의 경우 인터넷에 친숙하지 않은 노인층이 많기 때문에 구 홈페이지 접수와 함께 전화 접수(2094-0550~1), 방문 접수도 받는다. 통상 지원자가 많아 수강생을 추첨한다. 결과는 오는 29일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구 관계자는 “무료 컴퓨터 교실에선 어렵게 느끼기 십상인 컴퓨터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어 구민들에게 인기가 높다”면서 “앞으로도 구민들을 위해 필요하고 다양한 강좌를 마련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2014-10-23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