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새내기들 연애의 비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광진구 ‘빛나라 고3’ 특강

“연애의 필살기와 사회생활의 필살기는 같아요. 자신감을 가지고 상대방을 이해하려 하면 연애는 물론 사회생활에서도 백전백승할 수 있어요.”(국내 1호 연애코치 이명길씨)




25일 광진구청 대강당은 고등학교 3학년 여고생 120여명으로 가득 찼다. 구청에서 연애 비법을 알려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모여든 학생들이다. 이날 구청 대강당에선 ‘빛나라 고3, 굿 바이 마이 스쿨 데이’ 특강이 진행됐다. 구 관계자는 “시험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사회에 뛰어들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것을 찾다가 이런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이제까지 하면 안 되는 것으로 돼 있던 ‘연애’의 비법을 알려준다고 하니 신청자가 너무 많아 조기에 특강을 마감했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연애와 사회생활의 비법을 알려주는 1부와 기초적인 메이크업 방법을 알려주는 2부로 구성됐다.

구청이 연애 비법을 알려준다니 부정적으로 볼 수도 있겠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그렇지 않다. 1부 특강을 맡은 이명길씨는 “겉으로는 연애 비법이지만 실상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어떻게 사람을 대하고 인간관계를 맺는지 알려주는 내용이 대부분”이라고 설명했다. 한 여학생은 “나쁜 남자를 만드는 것은 자존감 없는 여자라는 이야기를 듣고 생각을 많이 하게 됐다”면서 “연애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서도 나 스스로 자신감이 있어야 상대에게 무시당하지 않는다는 걸 배웠다”고 전했다.

2부에선 새내기 대학생을 위한 실전 메이크업 실습이 진행됐다. 특강에 참가한 한 여학생은 “사실 이전에도 부모님과 선생님의 눈을 피해 몰래 화장을 해 왔다”면서도 “이번에 화장법을 제대로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웃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4-11-26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