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옛 국세청 별관 변신 어떻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상엔 광장 지하엔 전시공간

78년 만에 철거됐던 옛 국세청 별관 터가 광장과 전시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서울시는 옛 국세청 지상·지하를 역사문화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실시한 설계공모에서 미국 건축사무소 ‘터미널 7 아키텍츠’(Terminal 7 Architects)의 ‘서울 연대기’(Seoul Chronicle)가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최지숙


최지숙

서울 연대기는 비어 있는 지상부를 땅에서 들어 올려진 작은 광장으로 계획했다. 플랫폼을 활용해 지하공간의 지붕 역할을 함과 동시에 열린 조망을 제공한다. 현재 단층으로 돼 있는 지하부는 3개의 층으로 나눠진 전시공간으로 계획했다. 시민청과 연계돼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심사위원회는 당선작이 옛 국세청 별관 터가 가진 역사성과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서의 가능성을 완성도 있게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시는 당선작 설계자에게 실시 설계권을 주고 약 5개월간의 실시 설계를 거쳐 내년 상반기 공사에 들어간다. 2017년 상반기에는 완공될 예정이다. 당선작을 비롯한 수상작들은 옛 국세청 별관 부지에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전시, 시민들에게 공개한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2015-10-09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