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혁신교육실험 자치구, 좋은 교육 공부중] “교육을 즐기자” 축제 여는 구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사업 성과 나누는 문화 행사 청소년자치동아리 직접 기획

구로구의 교육 현재와 과거, 미래를 축제처럼 즐길 수 있는 자리가 펼쳐진다.

구로구는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구청 앞마당과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 구로근린공원 등에서 ‘구로혁신교육 한마당’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학교, 마을, 구청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면서 진행한 혁신교육지구 사업 성과를 주민들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마당 행사는 문화, 혁신·진로, 토론 등 3개 테마로 진행한다. 문화마당은 ‘구로청소년 극장 축제’를 부제로, 25~28일 구로문화재단 예술극장에서 열린다. 구로청소년자치연합인 ‘그린나래’가 구로문화재단과 함께 축제를 기획하고 참가팀을 선정하는 등 총괄 운영을 맡았다. 25~26일에는 구로중 뮤지컬 동아리 가온이 ‘또 하나의 약속’, 영림중 온새미로의 ‘보라빛 연애’ 등 연극·뮤지컬 공연을 올린다. 27~28일에는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댄스, 밴드, 뮤지컬 코러스 갈라쇼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28일에는 구로근린공원에서 혁신·진로마당을 개최한다. 30여개 부스로 꾸려 심리·진로 상담, 적성·흥미 검사, 각종 전시와 체험 마당 등을 진행한다. 다음달 1일에는 토론회 ‘구로 혁신교육의 미래를 듣다’를 연다. 학교와 마을 연계 방과후 사업 평가, 학부모 자치활동과 활성화 방안 등을 구 관계자, 학생, 교사, 주민들이 자유토론을 펼친다.

이성 구청장은 “지난 1월 서울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서울형 혁신교육지구로서 다채로운 정책을 펼쳤고 이를 모두가 확인하고 누릴 수 있도록 축제를 준비했다”면서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은 모두 충실히 검토하고, 주요안건으로 선정해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할 때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여경 기자 cyk@seoul.co.kr

2015-11-25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