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북경찰 왜 이러나’ 성희롱, 금품요구, 음주운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북경찰청 소속 경찰관들이 성추행, 금품요구 등 비위행위로 잇따라 적발돼 도덕 불감증 비판이 일고 있다.

16일 전북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8시 40분쯤 전주 완산경찰서 한 지구대 소속 A(55) 경위가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 회전교차로 인근에서 차에서 내리던 30대 여성의 신체 일부를 만졌다는 112신고가 접수됐다.

신고 내용에 따르면 A 경위는 당시 술에 취한 상태로 이 여성의 하체를 만졌다. A 경위는 이 여성과 사건 현장에서 승강이를 벌이다가 휴대전화에 얼굴이 찍혀 적발됐다. A 경위는 경찰 조사에서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신고 내용을 부인하고 있다. 경찰은 A 경위를 직위해제하고 피해자 조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형사 입건할 예정이다.


지난 15일에는 이 경찰서 소속 B(48) 경위가 사고 처리를 잘 해주겠다며 조사 대상자에게 금품을 요구했다가 대기발령됐다. B 경위는 지난 4일 발생한 음주 뺑소니 교통사고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동승자의 음주방조 혐의를 눈감아 주는 조건으로 500만원을 요구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B 경위를 대기발령하고, 감찰 조사를 진행 중이다. 완산서 C 경사는 지난 8일 오전 1시 30분 음주운전을 하고 신호 대기 중 잠이 들었다가 시민의 신고로 적발되기도 했다.

전주 완산경찰서는 최근 비위행위가 잇따라 발생하자 자정결의대회를 열고 특단의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경찰 관계자는 “감찰 조사를 통해 비위 행위가 확인되면 엄정하게 처벌하고, 이후 이런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후속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