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 1호 경전철 우이신설 공사 26일 재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5일 공사자금 부족을 이유로 갑자기 중단됐던 서울시 1호 경전철 우이신설 노선 공사가 26일 재개된다.

서울시는 25일 “사업시행자가 26일 주주총회를 통해 중단된 공사를 즉시 재개하기로 했다”면서 “KB국민은행 등 대주단에서 공사자금 대출이 다시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의 지하 무인 경전철인 우이신설선은 강북구 우이동에서 동대문구 신설동을 잇는 11.4㎞의 노선으로 현재 공정률은 89%다. 지난 2009년 공사에 착수해 오는 11월 완공을 거쳐 12월 개통 예정이었으나 공사 중단 사태로 개통은 내년 7월로 연기됐다. 현재 정거장과 출입구, 환기구, 도로복구 등의 부대공사가 진행 중으로 11월부터 시운전에 들어갈 계획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우이신설 경전철 사업자가 요구한 보증은 서울시가 하지 않기로 했으며, 개통 이후에도 시민들에게 추가 부담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우이신설선은 출퇴근 시간대에는 2량의 열차가 최대 200여명을 2분 간격으로 실어날라 서울 동북권 주민들의 교통지옥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됐다. 시는 운행계획은 변동 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