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한국인터넷진흥원, 중기 맞춤형 정보보호 서비스 제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조감도)은 내년 상반기 전남 나주시 빛가람혁신도시로 이전을 앞두고 지역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 KISA는 디도스 공격, 해킹 등 사이버 침해 사고에 대한 대응과 예방, 미래 인터넷·정보보호 산업의 기반을 조성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정보보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맞춤형 정보보호 서비스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49.9%가 지방에 있지만, 정보보호 전문가와 보안 업체들이 수도권에 집중돼 중소기업들은 정보보호에서 소외돼 왔다.

KISA는 지역 자치단체나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 중소기업의 정보보호 활동을 지원하는 ‘정보보호지원센터’ 구축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2014년 7월 인천센터를 시작으로 같은 해 12월 대구센터, 지난해 8월 호남·중부·동남센터를 구축했다. 다음달에는 경기센터가 문을 연다.

이 밖에 KISA는 전문인력 육성과 영세한 정보보호 기업의 수출 지원, 사이버범죄와 관련된 원스톱 민원 서비스, 정보보호 기술의 산업체 이전, 전자영수증 서비스를 위한 기반 조성, 사이버 침해 사고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16-08-29 3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