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포스코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벤처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포스코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가 청년들의 창의적인 벤처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6년 청년 벤처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소재·부품 및 에너지·환경,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 사업과 접목될 수 있는 아이디어면 모두 가능하다. 참가대상과 자격은 전남도에 있는 대학(원) 재학생이나 광양시에 거주하는 일반인이다. 서류 접수기간은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다.

센터에서는 1차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본선 발표를 위한 스피치와 시각자료 작성 등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한다. 경진대회 본선은 다음 달 11일 광양 월드마린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본선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개 팀에 상금 300만원, 우수상 2개 팀에 각 200만원, 장려상 3개 팀에 각 100만원 등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준다.


또 대회 날에는 세계 최초 시각장애인용 점자스마트워치를 개발한 ㈜닷 김주윤 대표와 광양만권 최고경영자(CEO)의 초청 강연도 열린다. 청년들에게 성공한 벤처창업가의 롤모델을 제시하고 기업가 정신을 고취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광양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