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주한중국대사 회동 예정…‘판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과원, ‘판판데이(판교에서 판을 벌린다)’ 개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인천 송도에 英사우스햄프턴대 캠퍼스 설립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신축건물 과세표준 누락 ‘30억’ 추징·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제주시, 제주공항 야간 택시 운행에 1회 2200원 인센티브 준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주국제공항의 택시 장·단거리 승차대가 통합 운영되고 밤늦게 도착하는 여행객을 위해 운행하는 택시는 재정적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제주도는 제주 여행객의 제주공항 내 택시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제주관광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이같은 내용의 개선대책을 마련, 다음 달 1일부터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주공항 내 택시 승차대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2002년 11월부터 제주시 방면의 단거리 승차대와 서귀포시 방면의 장거리 승차대로 분리해 운영해 왔다. 하지만, 택시기사들의 운행 기피로 단거리 승차대에는 이용객들이 장시간 줄을 서야 하는가 하면 일부 택시의 호객행위 등 질서문란이 끊이질 않아 개선 필요성이 제기됐다. 제주도는 공항의 장·단거리 승차대를 일원화 해 운영키로 했다.

밤늦게 제주에 도착하는 관광객 등을 위해 오후 10시 이후 공항에서 승객을 태워 운행하는 택시는 1회 2200원을 인센티브를 받는다.


올해는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 소속 안내원 2명이 승차대에서 상시 근무, 쿠폰을 발행하고, 매월 택시운송사업조합을 통해 발행된 쿠폰만큼 현금을 지원한다.내년부터는 공항공사가 설치하는 차량 번호 인식기를 활용할 계획이다. 승차거부, 부당요금, 호객행위 등의 지도단속도 대폭 강화한다. .

올 8월말까지 제주공항 택시승차대 질서위반행위는 새치기 234건, 끼어들기 61건, 승차거부 6건 등 모두 301건이 적발됐다.

제주 황경근 기자 kkhwang@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