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밤 늦게 들어왔다”고 꾸중하는 아버지 폭행해 숨지게 한 고교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분당경찰서는 12일 존속폭행치사 혐의로 고교생 A(15)군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고교생이 꾸중한다고 아버지 폭행치사

A군은 이날 오전 1시 40분쯤 밤 늦게 들어왔다고 꾸중하는 아버지 B씨(40)와 집에서 말다툼을 벌이다 주먹과 발로 아버지 B씨의 얼굴과 배를 여러차례 때려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아버지 B씨는 A군의 신고로 출동한 119 구급차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사망했다. 경찰은 A군을 현행범으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 당시 집에는 A군과 아버지 B씨 등 두 사람만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A군은 경찰에서 “말다툼 중 아버지가 흉기를 들이대고 위협을 해서 그랬다”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새벽 시간 체포 과정에서 나온 A군의 진술일 뿐 정식 조사는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며 “A군을 상대로 범행 당시 상황과 동기를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A군 아버지 시신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 의뢰해 정확한 사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