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종로구 ‘청년시인, 윤동주를 기억하다’ 특별강연 눈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시인 윤동주를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는 강연이 마련된다.

서울 종로구는 다음달 8~10일 있는 ‘2017 윤동주 문학제’의 하나로 ‘청년시인, 윤동주를 기억하다’ 특별강연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김영종 종로구청장

종로구 관계자는 “윤동주의 삶이 이미 영화나 책으로 재조명됐기 때문에 상당수 사람이 윤동주를 ‘잘 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며 “이번 특별강좌는 윤동주 시인을 깊이 있게 공부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연은 다음달 5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매일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열린다. 모두 여섯 강좌로 지역 내 청운문학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여섯 강연 중 특히 이정명 소설가가 강연자로 나서는 ‘윤동주 시인의 마지막 1년을 찾아서’는 벌써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씨는 윤동주 시인의 생애 마지막 1년 등을 담은 작품인 ‘별을 스치는 바람’으로 올해 3월 이탈리아의 권위 있는 문학상인 ‘프레미오 셀레지오네 반카렐라’ 상을 받은 바 있기 때문이다.

이밖에 강연 주제는 ▲문학을 넘어선 윤동주, 대중문화 속 동주 ▲윤동주와 그의 시대, 2017년 일본의 사상 상황 ▲시인 동주, 시인의 길 ▲우리는 윤동주를 얼마나 알고 있는가 등이다. 강연은 회차별로 80명 선착순 마감하며 누구나 윤동주문학관, 청운문학도서관에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서울 종로구는 다음달 5~10일 ‘청년시인, 윤동주를 기억하다’라는 제목의 특별강연을 마련했다. 사진은 특별강연의 포스터.
종로구 제공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윤동주 시인의 삶과 문학, 그리고 민족정신을 기리기 위해 이번 특별강좌를 기획하게 됐다”며 “많은 사람이 참여해 더 많은 이들의 가슴속에 윤동주 시인의 정신과 문학이 길이길이 남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