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량 통제’ 대기 오염물질 최대 44% 줄인다

신촌역·인근 유플렉스 광장 비교

민간서 키운 전문성…공직엔 새바람, 현장엔 시너지

21일 필기시험 앞둔 국가공무원 5·7급 민간경력자 채용

車번호판 발급 수수료 시·도 최대 8.7배 차

지자체 내년 4월까지 공개하기로

文정부의 ‘교육사다리 복원’ 그 선두에 선 신연희구청장… 지방 중고생 위해 ‘인강 나눔’

‘교육 1번지’ 강남의 정부 정책 발맞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내 ‘교육 1번지’로 통하는 서울 강남구가 자체 수능 인터넷 강의(강남인강) 교육 콘텐츠를 전국 산간벽지 중·고등학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나눔을 실천한다. 개천에서 다시 용이 나올 수 있도록 교육격차를 해소하겠다는 문재인 정부의 교육 정책에 호응하기 위한 조치로 내놓은 것이어서 주목된다.

신연희 강남구청장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새 정부의 6대 국정과제 중 하나인 ‘교육희망사다리 복원 정책’에 발맞춰 지방에 있는 소외계층에게 강남 인강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24일 밝혔다. 강남구청이 주도하는 강남 수능 인강은 2004년 6월 지역 사업으로 시작했다가 인기를 끌면서 전국 어디서든 연회비 5만원을 내면 볼 수 있도록 사업이 확대됐다. 실제로 8월 현재 회원이 전국 9만여명에 달한다. 이 가운데 강남 학생은 4000여명이다.

지원대상은 지방에서 재정자립도가 비교적 낮은 양양·서천·보은·구례·임실·함양·청송 7개 군과 이번 장마철 수해피해가 큰 충북 괴산군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자녀 등이다. 구는 이들 자치단체로부터 신청을 받아 이 지역에 있는 84개 중·고등학교에 다니는 해당 학생들이 다음달부터 수강권과 수학 강의교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구는 또 이들 8개 군에 있는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대학입시 전략설명회’도 우선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신 구청장은 “향후 지원 결과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무료 지원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면서 “이외에도 교육복지 취약계층이 교육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7-08-25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프랑스 우승상금 431억원…한국도 91억원 챙겨

준우승 크로아티아 317억원각국 축구협회가 상금 배분20년 만에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프랑스가 넉넉한 상금까지 챙겨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강북 축구장서 물에 쿨~

구민운동장에 어린이 수영장

청량리 동북권 중심 된다

동대문, 서울시와 경전철 투자 협약

구민 아이디어 착! 정책이 척!

‘영등포 1번가’ 연 채현일 구청장

이국종 교수가 들려주는 ‘골든타임’

12일 강서 주민강좌 초청 강연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