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 가고 싶은 강소기업 ‘1106곳’

고용부, 기업 선정 정보 제공

7급 민간경력 합격 43% 식약처·농진청行

최종합격 122명... 여성 44%

겨울만 되면 무인도…독도 서도는 외롭다

넉달간 여객선 끊겨... 김성도씨 부부도 철수

[청년 취업문 열어드립니다] 알고 가자, 합격 비법

동작, 대기업 공채 대비 ‘올인원 취업컨설팅’ 운영

입력 : 2017-10-12 19:11 | 수정 : 2017-10-12 19:11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동작구는 대기업 공채 시즌을 대비, ‘청년 올인원 취업 컨설팅’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취업특강은 동작구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오는 31일과 다음달 14일, 28일 총 3회차로 진행된다. 인크루트 노량진 내일센터에서는 ‘전문가 그룹 멘토링’이 이어진다. 인크루트 노량진 내일센터는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지원 복합공간이다.

 이번 취업 컨설팅에서는 인생비전과 진로설계를 비롯해 기업의 역량 중심 채용에 대한 이해, 직무분석·역량 탐색 등에 대한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전략 등 실전에 유용한 콘텐츠도 담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동작구청 홈페이지, 또는 동작구 일자리플러스센터나 인크루트 노량진 내일센터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취업의지가 강한 만 39세 미만 청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관내 거주자 또는 관내 소재 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을 우대하고, 날짜별 2회 이상 중복참여도 가능하다. 교육비는 무료다.

 이번에 구가 마련한 ‘청년 올인원 취업 컨설팅’은 최근 변화된 채용방식에 대한 현실적인 맞춤형 지원으로 청년층이 선호하는 직업과 직장에 대해 인식 변화를 유도하고, 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갖추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기존 구직스킬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에서 벗어나 취업비전 수립부터 기업분석, 역량강화까지 전문특강을 비롯한 ‘소그룹 체험 멘토링’을 함께 구성해 취업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컨설팅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일자리플러스센터, 인크루트 노량진 내일센터 등과 연계해 수료자를 지속적으로 사후관리할 예정이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2017-10-13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이니 밥값 결제’에 업계 “충격적···5년

업계 “대통령이 모바일 페이 체험했으니 나아지겠지···”“낡은 규제와 관행이 발목···중국에 시장 뺏길까 걱정”中 위폐…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인왕산 소풍길 열렸네

서대문 무악재 하늘다리 개통

조은희 구청장 직원들에 큰절

청렴도 꼴찌→1위…“최고 직원들”

재난 안전지킴이 된 송파

안전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

어린이들 존중하는 ‘해피 강서 ’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