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부산 이전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협력회의 발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산으로 이전한 공공기관들이 부산시와 협력회의를 발족하고 지역인재 채용 등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부산시는 23일 부산시청에서 부산 이전 6개 공공기관과 일자리 창출 협력회의를 구성하고 지역인재 채용 제도의 조기정착과 일자리 창출 시책 발굴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부산시와 공공기관들은 지역인재 의무 채용률을 자체적으로 30% 수준까지 끌어올리고 채용연계형 인턴 사업과 체험형 인턴 사업을 병행해 수혜 대상자를 확대하기로 했다.

또 이전 공공기관과 대학 취업 설명회와 채용 박람회를 공동으로 열고 공공기관 일자리 확대 시책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부산시와 공공기관은 이에 앞서 지난해 11월에 ‘지역경제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하고 공동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이번 협력회의에서는 공동기금 운영기관 선정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후속조치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지역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률은 평균 26.7%로 전국 평균을 웃돌고 있다”며 “이번 협력회의 발족을 계기로 자치단체와 혁신도시 공공기관 간 협력·화합·상생의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