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울산, 유엔 방재안전도시 인증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추진단 구성 후 첫 회의 개최…오는 2020년까지 인증 목표

울산시가 2020년까지 유엔 방재안전도시 인증을 받을 계획이다.

울산시는 이를 위해 19일 국제연합 재해경감 전략기구(UNISDR) 방재안전도시 인증 추진단(TF) 회의를 열었다. 앞서 시는 지난달 계획 수립과 재정역량, 도시 개발과 자연 확충, 기관과 사회역량, 사회기반시설, 재난대비·복원 등 5개 분야를 포괄하는 UNISDR 방재안전도시 인증 추진단을 구성했다. 방재안전도시는 행정안전부와 UNISDR이 인증하는 기후변화와 재해에 강한 도시를 말한다.

울산시는 방재안전도시 인증 추진단 회의에서 방재안전도시 인증을 위한 추진 계획과 UNISDR이 제시하는 지표(10개 분야 165개) 작성 방법 등을 설명하고 TF 운영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2020년까지 인증을 목표로 유엔이 요구하는 지표를 분석하고, 재난안전 등 분야에서 국제 선도도시 우수사례에 대한 연구보고서를 작성한 뒤 내년 12월 스위스 제네바에 있는 UNISDR 본부에 인증을 신청할 계획이다. 전 세계 25개국, 41개 도시가 UNISDR 방재안전도시로 인증됐다.

현재 국내에서는 울산시와 서울시가 방재안전도시 인증 추진을 위한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2018-06-20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