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북체육회 스포츠 재능기부 ‘인기 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사격·검도·에어로빅 등 7개 종목 꿈나무 발굴

전북도체육회가 추진하고 있는 ‘스포츠 재능기부 사업’이 도내 일선 학교와 동호인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9일 전북도체육회에 따르면 대학과 실업팀의 선수·지도자들이 도내 초·중·고등학교와 동호회를 방문해 전문적인 지도를 하는 스포츠 재능기부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2015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각급 학교의 주문이 많아 올들어서만 13차례의 재능기부가 이루어졌다.

종목별로는 사격, 에어로빅, 검도, 씨름, 배드민턴, 정구, 양궁 등 7개 종목이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꿈나무 선수 발굴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선수와 지도자들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기술과 지식을 전수해주는 만큼 참여율과 반응도 좋다.

체육회 관계자는 “스포츠 재능기부는 기부자는 물론 학생과 동호인 모두에게 반응이 좋고 만족도가 높다”면서 “학교나 동호회로부터 횟수를 늘려달라는 주문이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