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문화·교육·휴게공간 갖춘 잠실청소년센터 문 열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송파구 잠실본동에 아동·청소년을 위한 ‘잠실청소년센터’가 11일 개관했다.

센터는 지상 8층·지하 2층, 연면적 2455㎡ 규모로, 아동·청소년의 재능을 키우고, 또래와의 소통을 촉진시키는 문화·교육·휴게공간을 두루 갖춘 종합복지시설이다.

실내암벽등반장, 다양한 가상현실(VR) 체험기기,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체육관과 댄스·밴드연습실, 또래와 소통하는 동아리실 등이 조성됐다.

아동·청소년 심리 치료를 위한 전문상담실도 마련됐다. 상담실은 종합심리평가·개인상담치료·그룹치료로 구성됐고, 임상심리전문가가 직접 심리평가·언어치료·부모양육상담 등을 한다. 아동·청소년 교육을 담당하는 송파구 자기주도학습관도 센터로 이전, 다양한 청소년 교육 지원 사업을 발굴한다.

박성수 구청장 공약사업인 ‘우리동네키움센터’도 내년 3월 센터에 문을 연다. 키움센터는 맞벌이나 한 부모 가정의 초등학생 자녀들을 돌보는 시설로 틈새보육을 메워 주는 역할을 한다. 박 구청장은 “앞으로 센터가 아동·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선도하고, 청소년 복지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복지 거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후 2시 30분 열린 개관식엔 박 구청장을 비롯해 주민 100여명이 참석, 대성황을 이뤘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8-12-12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