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 여가부 성과운영비 지금기준 최고등급 받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일반찬점 등 다양한 사후관리프로 운영해 경단녀 지원


시흥시청 전경

경기 시흥시가 2019년 여성가족부 성과운영비 지급기준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가등급’에 선정돼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았다. 시는 받은 상금으로 경력단절 여성에게 더 많이 지원할 계획이다.

여성가족부가 전국 여성새일센터 157곳을 대상으로 상위 20%내 있는 기관을 ‘가등급’으로 뽑고 국비를 포함해 성과운영비 2900만원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2017년 실적과 2018년 취·창업건수, 고용보험 가입률, 구인·구직건수를 기준으로 정량 평가했다.

이번에 ‘가등급’에 선정된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는 2014년부터 5년 연속 여성가족부 평가 최고등급인 ‘A’등급에 뽑혔다. 여성취업전문기관으로 여성취업상담을 비롯해 직업교육훈련과 취업 후 사후관리 등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마다 2000명이 넘는 여성들이 경력단절 직업교육훈련과 취업 상담을 통해 경제적으로 자립하고 있다. 시는 이들이 취업 후 근무를 잘할 수 있도록 새일반찬점 등 다양한 사후관리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는 2019년도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87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한 바 있다.

취업희망여성은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에 문의하면 경력과 전공·연령·경력단절기간 등에 맞춰 취업 연계서비스와 취업 후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