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에서는 ‘반려봇’이 효자네요

홀몸 노인 225명에 스마트 인형 보급

지자체 너도나도 ‘살찐 고양이법

공공기관장 고액 연봉 논란에 조례 추진

강북서 ‘김천 포도’ 직구하세요

자매결연 김천 특산물 저렴하게 판매

여주시 공약 달성률은 37%… 민선7기 출범 1주년 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4일 여주시청 회의실에서 김현수 부시장 주재로 국장, 과장, 팀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3개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여주시 제공

경기 여주시가 민선7기 출범 1주년을 맞아 공약사항 추진 보고회를 열었다.

김현수 부시장을 중심으로 63개 공약사업에 해당하는 국장, 과장, 팀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괄보고를 시작으로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선7기 공약사업은 이항진 시장 당선 후 부서별 사전이행 검토, 사람중심위원회(인수위원회) 검토를 거쳐 지난해 10월 29일 5대 분야, 7대 과제, 63개 공약사업을 확정하여 공표한 바 있다.

민선7기 출범 1년을 맞아 30일 기준 여주시의 공약사업은 산북면 복지회관 리모델링, 농산물 택배비 지원, 금사면 시설복합센터 건립, 시민청원방 운영, 시민중심 조직개편 추진 등 6개 사업을 완료한 가운데, 전체 달성률은 37% 수준으로 4년간의 임기를 미루어 볼 때 상당히 빠른 속도로 공약이행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김현수 부시장은 “시민을 위하고 시민이 원하는 공약사업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공약사업이라 추진한다는 마음보다 시민에게 수혜가 된다는 관점에서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집중해 달라” 당부했다.

한편, 이항진 시장은 민선7기 출범 1주년을 앞두고 기념식 등 이벤트성 행사는 지양하고 공약사항 점검, 월례조회 개최, 언론인 대상 기자간담회 등 소통과 최소한의 성과 점검만을 하도록 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대표팀 ‘테이프 유니폼’에 ‘매직펜 수영모자

백승호 등 오픈워터 첫 출전 무산될 뻔‘KOR’ 약자 8cm 높이 이상 표시 안 지켜연맹-후원사 계약 늦어 시중 제품 급히 공수연맹…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최고의 힐링타운’ 노원 만들 것”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새만금공항으로 천년전북 도약”

송하진 전북도지사 인터뷰

용산의 길, 역사가 새겨진다

성장현 서울 용산 구청장

경기 시장상권진흥원 9월 개원

이재명 경기도지사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