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 채소 헐값 과일

태풍·추석 보낸 뒤 농산물 몸값 급변

서핑 천국 된 충남 태안 ‘만리포니아’

초보·고수 서퍼들 파도 타기 명소로

일산 킨텍스서 경기도 버스 일자리 박람회 연다

36개사, 13~14일 제2전시장 6C홀서 버스승무사원 채용 예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2회 경기도 버스 승무사원 채용박람회가 오는 13~14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C홀에서 열린다.

11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해 첫 박람회 결과 도내 813명의 운수종사자 채용 효과가 있어 이번 박람회는 참여업체를 지난해 30개에서 36개로 확대했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직자들에게 실제 필요한 맞춤형 채용정보가 제공되는 부대행사가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버스업체별 상담부스를 비롯해 업체별 인사담당자의 취업설명회와 한국교통안전공단 운전인력 양성과정 수료생 취업후기, 이력서 작성에서부터 면접요령까지 제안해주는 전문강사 및 직업상담사 취업컨설팅까지 버스업체 취업을 위한 맞춤형 정보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교통안전체험 시뮬레이터(VR)를 운영해 직접 사고위험도 체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도내 주요 버스기업 36곳이 한 곳에 모이는 이번 행사는 버스 승무사원 일자리 정보제공과 버스업체-구직자 간 1대1 상담·채용, 한국교통안전공단 운전인력 양성과정 상담·모집 등이 이뤄진다. 구직자가 본인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할 경우 업체와 면담해 현장에서 채용절차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버스운송사업조합(031-246-42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버스 승무사원이 되면 직업 안전성이 높고 주52시간 도입으로 근무환경이 좋아질 뿐 아니라 다양한 복리후생 혜택이 주어진다”고 구직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조국 출근 20분 뒤 檢 들이닥치자 정경심과 딸은

정치일정 고려 文 출국 다음날 승부수 일각선 “현직 법무장관 예우 갖춘 것”검찰이 서울 서초구 방배동의 조국 법무부 장관 자…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24시간 무휴…마포 ‘화장실 혁명’

마포구청장, 공공화장실 개방 추진

건축가협회가 뽑은 ‘명예건축가’

건축사 출신 김영종 종로구청장

“지역 격차 크면 국가 유지 흔들”

송두율 전 獨 뮌스터대 교수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