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號 1년’ 성과도, 존재감도 없었다

성장률 2% 안 돼…컨트롤타워 역할 못 해

“상인들과 마주 보고 울면서 마음 통했죠”

거리가게 정비 이끈 동대문의 소통 행정

“군부대 이전·해체로 살길 막막”

‘국방개혁 2.0’ 강원 5개 접경지역 르포

전통 한의학, 종로와 만나다…종로 건강포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종로구는 오는 20일 구청 한우리홀에서 지역 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건강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2019 종로 건강포럼’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건강포럼은 주민들 스스로 건강한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실생활에서 유용한 한의학 지식을 전달하는 것으로, 2013년 5월 시작됐다.

올해는 ‘전통 한의학, 종로와 만나다’를 주제로, 현직 한의사들이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치고 효과적으로 거북목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박용신 서울시한의사회 부회장이 종로를 중심으로 한 한의학 역사에 대해 알기 쉽게 풀어주고, 이승환 종로구한의사회 부회장이 척추 구조와 경락에 대한 이해, 잘못된 생활습관, 거북목이 몸에 미치는 악영향, 효과적인 거북목 예방법 등을 강의한다.

구는 그간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를 목표로 구정 전반에 건강도시 개념을 도입하고, ‘종로건강산책로’ 발굴, ‘웰니스 센터’ 개관, ‘종로 건강포럼’ 개최 등을 해왔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주민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김건모 성폭행 의혹 “배트맨티 입고 욕하며…”

7일 콘서트 예정대로…8일 ‘미우새’ 방송 미정강용석 “고소장 제출”…김건모 법적 공방으로가수 김건모(51)가 피아니스트 겸…

많이 본 뉴스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