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號 1년’ 성과도, 존재감도 없었다

성장률 2% 안 돼…컨트롤타워 역할 못 해

“상인들과 마주 보고 울면서 마음 통했죠”

거리가게 정비 이끈 동대문의 소통 행정

“군부대 이전·해체로 살길 막막”

‘국방개혁 2.0’ 강원 5개 접경지역 르포

김포 꼬꾸메 풍물단 평화맞이 춤판 펼친다

24일 김포아트홀서 설장구놀음·버꾸춤·진도북놀이 등 공연 다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7회 김포 꼬꾸메풍물단 공연 포스터.

경기 김포의 ‘꼬꾸메 풍물단’이 가을 정기공연을 맞아 평화맞이 춤판을 벌인다.

15일 꼬꾸메 풍물단에 따르면 오는 24일 오후 4시 사우동 김포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제7회 꼬꾸메풍물단 정기공연으로 ‘평화맞이 우리동네 전통연희 춤판! 놀판! 즐길판!’을 공연한다. 2019년 예술단체 공연 및 전시행사 지원사업으로 진행된다.

이날 문굿과 평화맞이 축원덕담고사 비나리를 시작으로 춤판의 무대의 막을 올린다. 이어 설장구 놀음과 삼도 풍물굿1, 서한우류 버꾸춤과 예능보유자 박강열 선생님의 진도 북놀이, 남사당패의 덧배기, 삼도 풍물굿2, 사물놀이가 펼쳐진다.

특히 우리들에게 다소 생소한 버꾸춤은 농악북보다는 작고 소고보다는 큰 중간북 악기로, 타악의 다양한 가락에 맞춰 추는 몸동작이 역동적이고 신명나며 흥과 신명으로 놀이판을 이끈다. 멋지고 아름다운 품새는 관객들에게 한국춤의 매력이 무엇인지 느끼게 해준다.


꼬꾸메 풍물단 출연자들

또 국악 관현악을 위한 협주곡-신모듬, 초청공연 김복만 명인의 상쇠놀음 평화 판굿이 펼쳐질 예정이다.

박용규 회장은 “꼬꾸메 풍물단 창단 10주년을 맞아 우리 전통문화가 생활문화로 자리매김하도록 애쓴 분들과 우리문화를 사랑하는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잔치한마당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공연은 김포시를 비롯해 김포시의회와 김포문화재단·김포예총·김포국악협회·김포우리병원·보훈무용예술협회·예공·착한이엠협동조합이 후원한다.

‘꼬꾸메풍물단’ 동호회는 2017년 충북 수안보 전국 동호인 사물놀이경연대회에서 선반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고 김포의 대표적인 사물놀이 동아리로 유명하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김건모 성폭행 의혹 “배트맨티 입고 욕하며…”

7일 콘서트 예정대로…8일 ‘미우새’ 방송 미정강용석 “고소장 제출”…김건모 법적 공방으로가수 김건모(51)가 피아니스트 겸…

많이 본 뉴스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