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강선 양방향 출근시간 1회 증차 운행

광주시민 출근길 큰 도움...양방향 하루 120회 운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평일 출근 시간대 경강선 양방향을 1회씩 증차 운행, 광주시민들의 출근길이 여유로워진다.

광주시는 오는 3월 2일부터 평일 출근 피크 시간대 경강선 양방향을 1회씩 증차 운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코레일 측에 경강선 출·퇴근 배차간격 단축과 증차를 지속적으로 요청했으나 코레일 측은 혼잡도가 타 열차에 비해 낮다는 이유 등으로 배차간격 단축과 증차는 어렵다는 입장이었다.

코레일은 출근 피크시간에 경기광주역 기준 판교역 방면 오전 7시 49분 1회 증차, 여주역 방면 오전 8시 27분 1회 증차를 한다.

이에 따라 평일 13분~26분 배차간격으로 하루 양방향 118회 운행 중이던 경강선은 1회 증차로 하루 양방향 120회로 운행한다.

지난 2016년 9월에 개통한 경강선은 그동안 꾸준히 이용객이 늘어 일일평균 약 5만8000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중 광주시 이용객은 약 2만7400명으로 경강선 이용객의 47%가 광주시민이다.

신동헌 시장은 “출근 시간대에 복잡한 경강선을 이용해 시민들이 여유롭게 하루를 시작 할 수 있고 조금이나마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며 “경강선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좀 더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평생 독신 ‘붉은공주’에게 바이러스 옮긴 사람

스페인 펠리페 6세 국왕 사촌 누나인 마리아 테레사 부르봉 파르파 공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를 받다가…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통장들 ‘가치 소비’ 의기투합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자율 휴업 다중시설 100만원 지원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4·19혁명 온라인 국민문화제’

박겸수 서울 강북구청장

마스크 봉제공장 찾은 구청장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