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종로 도서관 온라인 독서 이벤트… 집에서 책 읽는 재미 찾아 드려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종로구는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공공도서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구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문학특화도서관인 ‘청운문학도서관’은 공유서가 ‘청운 북 드림(BOOK-DREAM)’ 이벤트를 오는 12일까지 연다. ‘청운문학도서관 한옥에서 읽고 싶은 수필’을 주제로 추천 책과 추천 이유를 응모하면 우수 참여자 5명에게 책을 선물로 증정한다. 시청각특화도서관 ‘아름꿈도서관’에선 온라인 독서 인증 프로그램 ‘나는 독서왕’을 진행한다. 종로문화재단 블로그에 댓글로 책 읽는 모습과 책 제목, 마음에 드는 구절, 회원번호를 올리면 우수회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집에서 보는 낭독극 공연도 마련했다. 지난해 12월 아름꿈도서관에서 개최한 ‘누나면 다야?’ 공연을 26일까지 블로그에서 무료로 상영한다. 국악특화도서관 ‘우리소리도서관’은 ‘책, 음악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블로그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우리소리와 책 2권을 소개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민들이 책 읽는 재미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0-04-08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